COLOMBIA



국제 커피 수출 규모3위
매년 수출되는 커피 BAG(60KG)약 13.672.000
세계 커피 시장의 비율 10%
커피 이외 주요농업 수출품목바나나, 설탕
커피 관련 종사자(추정)200만 명 이상
생산되는 품종 티피카, 버번, 타비, 카투라, 콜롬비아, 마라고지페
주요커피지역
나리뇨, 코카, 메타, 후일라, 토리마, 퀸디오, 칼다스, 리사라말다, 안티오키아, 발레, 쿤디나마르카, 보야카, 산탄데르 & 노르테 드 산탄데르
수확시기 3월~6월 , 9월~12월
도착시기 7월~8월 , 1월~2월




콜롬비아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커피 생산국입니다. 

1830년대 중반 커피가 상업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20세기 내내 주요 수출 작물이었습니다.

고산지대가 많고 열대기후로 이상적인 성장 조건은 콜롬비아 커피의 명성에 크게 기여하며 전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원산지가 되었습니다. 

콜롬비아는 약600개의 지방자치단체와 14개 커피 재배 지역에 걸쳐 약 87만5천헥타르에 커피를 심고 있습니다. 

이 나라의 생산의 75% 농업이 차지하는데 그중 커피는 10%-16% 비율을 가지고 전세계로 수출되어 집니다. 

브라질과 다르게 놀랍게도 작은 농장에서 생산이 되어지는데 대부분 물로 세척된 프로세싱을 방법을 사용합니다. 

물로 세척하는 방식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문제가 발생되는데 이곳에서 개발된 생태 시스템을 통하여 오염을 90%줄였으며 물 소비 또한 95%줄였습니다. 

이 드라이 펄프 방식은 환경을 지키는것뿐아니라 컵 품질을 보장하는 데 있어서도 신뢰할 수 있는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전국적으로 점점 더 확대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 내전중으로 수출이 어려워 콜롬비아 커피를 만나기 힘든 상황이고 뿐만아니라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인건비가 상승하여 수확비용이 점점 더 비싸지고 있습니다.

내년까지도 향후 콜롬비아커피를 만나기가 점점 힘들어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관련상품 

콜롬비아 라팔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