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ANDA


국제 커피 수출 규모
7위(로부스타포함)
매년 수출되는 커피 BAG(60KG)4,526,000
세계 커피 시장의 비율
약3.4%
커피 이외 주요농업 수출품목설탕 담배 옥수수
커피 관련 종사자(추정)
500,000명 이상의 소규모 자작농
생산되는 품종
티피카 켄트 SL14 SL28
주요커피지역서부 우간다 웨스트나일 빅토리아호수분지 엘곤산
수확시기10월~3월
도착시기 4월~6월


우간다는 우리에게 생소한 원산지 중 하나 입니다.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아라비카를 생산하는 국가로 생각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좋은 아라비카와 품질높은 로부스타를 생산합니다. 

예를 들어 동부(케냐접경)의 엘곤 산 경사면과 콩고민주공화국과 접경하는 북서부의 달의 산 으로 알려짐 르웬조리 산의 경사면에는 미기후와 고품질 스페셜티 커피생산에 이상적인 지형입니다. 

고품질의 아라비카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비록 품질높은 로부스타 개념의 혁신자였지만 국가적으로 생산개발을 위해 노력과 자원을 투입했습니다. 

현재 아라비카 커피수출 비율은 20%이상을 차지하며 이 비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초기 이후 거의 2배증가)

1990년대 초반 커피 산업의 자유화 이후 , 산업은 국가 통제의 시대를 뒤로하고 현재 100%개인 소유입니다. 

물론 커피 수출에 따른 국가적 규제를 받긴 합니다. 

UCDA(Uganda Coffee Development Authority )는 모든 수출 선적에 등급 컵 및 분류를 지정하며 수출 품질 관리를 위한 표준화된 시스템을 제공하여 

더 높은 품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UCDA는 헥타르당 약 10포대의 평균 수확량을 보고합니다. 이것은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새로 설립된 국립 커피 연구소(National Coffee Research Institute, NACRI) - 독립 연구 위원회 -는 국가 내에서 커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증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수출 기업들도 업계를 역전시키기 위해 손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관련상품 

우간다 디카페인 유기농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