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프레스 


에어로프레스는 여행을 다니며 휴대하기 좋은 커피 기구입니다. 

캠핑을 갈때나 때때로 출장을 다닐때 이것만큼 편리하고 가벼운 추출기구는 없습니다. 

한 번에 한 컵씩 추출하는것이 유일한 단점이라고 보여지지만 추출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1 단계

종이 필터를 헹굽니다. 이렇게 하면 커피에 종이 맛이 남지 않고 에어로프레스도 가열됩니다.


2 단계

필터를 필터 캡에 넣고 추출 챔버에 부착합니다. 튼튼한 머그 위에 놓습니다.



3단계

커피 무게를 재고 드립커피보다는 좀 더 곱게 분쇄합니다. 


4단계

분쇄된 커피가루를 추출 챔버에 넣습니다. 

이때 깔때기를 사용하여 추출 챔버에 커피를 넣는데 이는 커피가 기구 내부벽에 쏟아지거나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단계

타이머를 시작하고 35g의 물을 추출 챔버에 붓습니다. 포함된 패들로 즉시 물이 땅을 적셔지도록 저어줍니다.



6단계

약 1분 후에 물 215g을 추가하여 총 250g을 만듭니다. 추출 챔버가 넘치지 않을 정도로만 10초 동안 앞뒤로 즉시 저어줍니다.


7단계

약 4분의1 깊이의 추출 챔버에 플런저를 놓습니다. 이는 추출액이 필터 캡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8단계

2~4분 더 커피를 추출합니다. 추출 시간이 짧을수록 더 밝은 컵이 생성됩니다. 추출 시간이 길수록 더 달콤한 컵이 만들어집니다.


9단계

플런저가 커피 찌꺼기에 완전히 닿을 때까지 천천히 플런저를 아래로 누릅니다. 

너무세게 빠르게 누르면 샐수도 있고 컵이 꺠질수 있으니 서서히 움직입니다.